Skip Ribbon Commands Skip to main content
Share This

백시텍 HVT+IBD(Vaxxitek HVT + IBD)

백시텍이란?

백시텍(Vaxxitek)의 어원은 Vaccine + XXI(로마숫자로 21) + Tek(Technique)의 세 단어들이 합성된 것이며, 그 뜻은 “21세기의 신기술로 만든 백신”이란 뜻이다. 백시텍은 지금까지 보지 못한 백신의 한계를 뛰어넘은 메리알 社만의 신개념 백신으로, 2006년 브라질에서 처음 출시된 이래 지금까지 전세계적으로 50억 도스 이상이 판매된 제품이다.

백시텍의 작용원리
마렉병 백신주인 HVT는 닭 체내에서 장기간 생존하는 특성을 갖고 있다. 백시텍은 이러한 특성을 이용하여 HVT에 강독형 감보로병 바이러스(Faragher 52/70 strain)의 핵심 항원결정부위인 VP2 유전자를 삽입시켰기 때문에 병아리에게 야외 강독형, 중간독형, 약독형 감보로병 바이러스는 물론 마렉병 바이러스를 방어하는 체액성 면역과 세포매개성면역을 동시에 유발시키며, 1회 접종만으로 평생토록 방어력을 보유하게 된다.

백시텍의 특징
첫 번째, 1회 접종으로 평생면역을 획득
1회 접종만으로 마렉병과 강독형 감보로병에 대한 뛰어나 면역효과 및 방어력을 얻을 수 있어 사육농가에서의 감보로병 백신 2차 접종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두 번째, 부화장용 백신
청결한 부화장에서 18일령 난중 내 접종(In-ovo Inoculation) 또는 1일령 피하 접종(SC)을 하여 접종의 정확도, 접종효율, 조기면역형성을 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세 번째, 모체이행항체와의 간섭이 없는 백신
HVT의 Carrier immunity을 이용한 백신이기 때문에 모체이행항체에 대한 간섭이 없으며, 감보로백신접종시기에 대하여 고민할 필요가 없다.

네 번째, 광범위한 방어력
약독, 중간독, 강독형 감보로병을 모두 방어하며 마렉병까지 막아낸다.

다섯 번째, 효능 및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
효능이 높으면 안정성이 낮고, 효능이 높으면 안전성이 낮은 감보로병 백신의 딜레마를 해결한 최신의 백신이다.

위로

vaxxitek

©2017